갤럭시 : 바운스리듬 넘 어려워요.ㅠㅠ

연습포인트
1. 왼손과 오른손 모두 힘빼기
제가 습관적으로 코드 누룰때 왼손에 힘을 너무 꽉 줍니다. 왼손에 힘을 꽈아악~~~~줘서 기타줄을 누르면 코드전환할때 가볍게 움직이기가 어려워서 바운스 리듬을 가볍게 소화하기 위해서 손에 힘빼는 연습을 정말정말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손도 힘을 빼려고 노력 많이 했어요.
2. 바운스 리듬 잘 살리기
아르페지오에서 바운스 리듬은 스트레이트보다 훨씬 더 더 더 어렵네요....
특히 바운스 리듬을 너무 신경쓰다 보니 박자가 중간중간 자꾸 어긋나네요.
125bpm 곡이지만 바운스 리듬 타면서 코드가 전환되는 부분은 템포가 급속도로 빨라져서 156bpm의 속도와 맞먹는것 같습니다.
바운스 느낌을 잘 살리려고 연습 진짜 많이 했는데 슬프지만 이게 최선인거 같습니다. ㅠㅠ
처음 촬영할때는 정말 가볍게 리듬을 탔는데 자꾸 틀려서 3시간 정도 촬영했더니 손에 힘이 빠지면서 점점 뻣뻣해지면서 박자 계속 틀리고, 바운스인지 스트레이트인지 분간 안가는 리듬이 되어버린거 같네요.
B바레코드는 빠르고 정확하게 잘 되는것(?) 같습니다.
물론 고수분들이 보기엔 아직 많이 부족하겠지만 스스로 생각하기에 어느정도 만족할만한 수준인거 같습니다.
B바레코드의 핵심은 검지와 중지사이를 많이 벌려서 찢는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이 공간이 많이 벌어지니까 별로 힘 안들이고 운지를 해도 소리가 둔탁하게 안나는거 같아요.
4. C#m, C#7코드 가볍고 빠르게 잡기
C#m와 C#7코드는 연습할때는 정말 가볍게 잘되었는데 심지어 촬영 초반만 해도 가볍게 잘 되었는데, 촬영시간이 길어지면서 손에 힘이 빠지고 경직되면서 점점 더 잘 안되네요. 아마두 훨씬 더 많은 연습량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바운스 느낌이 부족하고, 박자도 엉망이고, 소리도 지저분하고 총체적인 난국인거 같습니다.
켄지님 실력점검 혹독하게 부탁드립니다. . . -------------------------------------------- 촬영 및 녹음 장비명 촬영 : 아이폰 14pro (4K 60fps) 녹음기기 :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녹음편집 : 개러지밴드 (세팅 : 디폴트, 리버브+) 영상편집 어플 : VLLO (io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