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실력점검
실력점검

아이유 - 팔레트

한달 가까이 긴 시간 연습했습니다. 눈 가리고 칠 수 있을 정도로 연습했습니다...

0.8배속 0.9배속 1배속으로 올리면서 연습했습니다. 너무 어렵더라구요


사실 이곡에서 제가 어려웠던 것은 두마디 패턴, 네마디 패턴이 아니었습니다.

벌스 부분에서의 코드 전환이었습니다. 5번줄 m7 약식은 잘 안써가지구요 ㅜㅜ 소리가 미흡했습니다.

잘 들어주세요..!

18 Comments
켄지 07.27 22:17  
잘 들었습니당 ㅎㅎ 곡을 안보고 칠 수 있을 정도로 연습한다는 건, 노래에 대한 이해도 엄청 깊어지고, 어떤식으로 연주할지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기 때문에 이 연습 과정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학습의 맨 마지막엔 언제나 딥한 카피가 실력을 깊이 끌어내주는 것 같습니다. 모키님 커버는 이제 뭐 넘 잘하셔요 ㅎㅎㅎ
모키 07.28 20:56  
네 그런 것 같습니다. ㅎㅎ 딥~~한 카피, 연습의 완성이죠 ㅎㅎ
준수 07.28 18:38  
잘 들었어요ㅋ 모키님 스트럼은 정말 깔끔하네요 ㅋ. 저도 팔레트 연습 중인데 중간에 멜로디 부분 때문에 완성을 못하고 있습니다. 멜로디가 6번줄 35 5번줄 35 5번줄  57 6번줄 7번 아닌가요? 제가 귀로 듣기에는 마지막음이 6번줄 7프렛으로 들리는데 동영상에서는 5번줄 4프렛이어서 정말 헷갈려요. 사실 제 귀가 정확한게 아니라 더 자신이 없네요 ㅋ. 모키님 켄지님 알려주세요 ㅋㅋ
모키 07.28 20:57  
아 고맙습니다. ㅎㅎ 멜로디에서 처음은 6번줄 3-5프렛, 5번줄 3프렛 3개 음이구요 두번째는 5번줄 5-7프렛, 4번줄 5프렛 3개 음으로 연주했습니다. 전 그냥 교재와 강의를 따라했습니다.
준수 07.29 18:32  
모키님  감사합니다. 저는 16분 음표의 멜로디인지 알았는데. 3연음이었군요. 역시 제 귀가 문제였다는 ㅠㅠ. 덕분에 팔레트 완성 할 수 있을거 같아요. ㅋ  여행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ㅋ
소울하니 07.28 20:19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모키 07.28 21:40  
고맙습니다 ^^
행복한꾸양 07.28 21:42  
중간에 손재간 뭔가요 와
어 코드 헤매시나?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술이었다는.........
연주 실력도 실력이지만, 눈 가리고 칠 수 있을만큼 연습하시는 그 노력.. 너무 멋지고 배워갑니다
모키 07.29 08:20  
잔기술입니다. 근데 소리가 제대로 나진 않았어요. 음악에 묻혀서 다행입니다 ㅋㅋ
행복한꾸양 07.28 21:45  
0.8 -> 0.9 -> 1.0 어렵고 빠른 건 이렇게 해야함을 아는 데, 저는 무언가 귀찮아서 자주 하진 않는 방법이에요...
멋집니다 모키님^^. 저도 극악의 난이도에서는 다시 이 발자국을 따라 해야겠어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49 Lucky Point!

모키 07.29 08:20  
사실 0.8, 0.9 배속으로 하면 음악 듣는 맛이 줄어들어서 잘 안하는데, 빠른 곡 할때는 어쩔 수 없이 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팔이 못따라서요 ㅜㅜ ㅋㅋ
행복한꾸양 07.29 19:45  
맞죠 음악 듣는 맛 하락에 공감합니다 ㅋㅋㅋ
저도 나는나비 윤도현 리메이크 버전은 진짜 어쩔 수 없이 점점 늘렸다는..ㅋㅋㅋ
성경 07.29 05:22  
멋져요! 노래가 큰 건 아쉽지만
모키 07.29 08:19  
그쵸 ㅜㅜ 기타 볼륨 차이가 너무 크다보니까 음악 소리 조절하는게 어렵더라구요 ㅎㅎ
음원은 일정한 볼륨인데 기타는 빌드업이 들어가다보니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ㅎㅎ
기타누락자 07.29 23:09  
모키님.. 반했습니다..ㅎㅎ 중간에 베이스라인? 멜로디? 치시는 거 진짜 해보고 싶은 건데 잘 되질 않네요ㅠㅜ ㅋㅋㅋㅋ

Congratulation! You win the 50 Lucky Point!

모키 07.30 20:05  
멜로디치는거 어렵죠 ㅜㅜ
음원 깔려있어서 저 정도지 생으로 들어보면 팅하고 잘 안되는 부분도 많습니다. ㅋㅋㅋㅋ
테드레곤 08.09 17:08  
음... 역시...
앞으로는 실력점검이 아니라 회원영상에 올려 주셔요~~ ^^
모키 08.10 10:35  
아닛,, 회원영상에 올리려면 연습 더 해야겠습니다??!!
4권 들어가면 더 힘차게 연습하고 회원영상에 올려보겠습니다. ㅎㅎ
제목
현황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139 명
  • 어제 방문자 362 명
  • 최대 방문자 902 명
  • 전체 방문자 600,785 명
  • 전체 게시물 3,061 개
  • 전체 댓글수 11,087 개
  • 전체 회원수 6,63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