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실력점검
실력점검

비와당신,솜사탕,꼬부랑 연습입니다.!(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교재 : 통기타 리듬 스트럼의 모든것


비와당신은 프리템포로 자유롭게 해봤습니다.

노래를 같이해서 그런지 강약이 엉망이네요.ㅎㅎ;

그리고, 솜사탕은 고고리듬으로 연습했구

꼬부랑은 칼립소 리듬으로 연습했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검사 받으러 오는 학생처럼 피드백 따끔히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제가 다음주 월~금 병원에 입원을 해야하는데, 기타를 못가져가서

기타 없이 연습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8 Comments
켄지 2023.03.03 22:32  
비와당신 템포 적당히 잘 유지되는 거 같습니다. 노래가 더해지니 더욱 느낌이 좋아지는 거 같습니다. ㅎㅎ
고고리듬이랑 칼립소 리듬은 아주 안정감 좋은 것 같습니다. 적당히 느리게 하고 계셔서 정박 잘 유지되는 거 같고요. 코드 전환도 안정감 있어서 좋습니다.
이정도에서 안정감 좋으니 템포를 조금 더 빠르게 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제는 8비트에서 메트로놈을 틀어놓고 해보셔도 괜찮지 싶은데요. 충분히 해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따끔한 피드백이란 없습니닷! ㅋㅋ)

오른손 스트럼 자세 보시면 엄지로 내려오는 손목 부분이 약간 꺾여있는 게 보이실텐데 그런 이유로 아래 3개 손가락이 넓게 펼쳐져 있는게 보이실겁니다. 앞으로는 팜뮤트랑 커트를 해야 되는데요. 현재의 자세에서는 컨트롤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을 실 것 같습니다. 손을 조금 더 모아보시면 좋을 거 같은데, 손이 좀 큰 편이신 것 같아요. 그래서 손날이 기타줄에 미묘하게 잘 붙여서 내려갈 수 있도록 자세를 잡아주시면 별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커트나 팜뮤트가 잘 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제 리듬을 배워가는 과정중에 있으시니까 자세랑 움직임이랑 조금씩 확인해 가면서 연습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주 일주일은 별달리 연습할 방법은 없으실 것 같고요. ㅠㅠ 입원 잘 하시고 회복 잘 하시고 나오시면, 새로운 느낌으로 연습을 시작해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ㅎㅎ

Congratulation! You win the 36 Lucky Point!

오동나무한그루 2023.03.04 00:21  
템포 올려서! 알겠습니다!ㅎㅎ
오른손 스트럼 자세 엄지로 내려오는 손목 부분 이부분이 말씀이 이해가 잘 안갔는데, 켄지님 영상 다시보니까 제 손목은 덜렁덜렁 거리네요..ㅎㅎ! 제가 연습할때 손목이 많이 아프거든요..ㅎㅎ 한번 고쳐보겠습니다!
켄지 2023.03.04 10:27  
손목이 아프시다면 힘이 많이 들어가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스트럼을 할 때는 악수하듯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되니까요. 피크 잡느라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데 점차 힘을 빼시게 될겁니다. 물론 피크는 잘 잡히면서 말이죠!
오동나무한그루 2023.03.04 15:31  
네ㅎㅎ 손목에 힘을빼면 자연스럽게 피크 쥐는 손도 힘이 빠져버리니ㅋㅋㅋ 연습만이 살길이죠!
별맛콜라 2023.03.04 06:08  
와~~ 리듬6 처음 시작하시는분이 이정도로 왼손 코드운지가 안정적이라니 대단합니다. 코드운지가 좋으니 소리가 신기할 정도로 너무 깔끔합니다. 게다가 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함께 할 수 있다는것은 정말 대단한 능력입니다! 앞으로도 쭈욱 도전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
[오른손 스트럼 자세 부연설명]
오른쪽 손목의 위치가 위로 올라와서 손이 아래로 꺾여 있는 모양인데 보통 나이키 모양으로(또는 V자 모양으로) 손목이 아래에 있고 손이 위로 올라가는게 기타치기 편합니다.

다르게 설명하면 지금은 손가락이 기타줄에 안닿으려고 하다보니 손목이 위쪽으로 휘어있는 상태에서 피크를 쥔 손가락이 밖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는 모양이거든요. 지금 자세에서 손날을 좀더 펴고 손바닥을 기타줄에 더 밀착시키듯 가까이 대고 손목을 아래쪽으로 내리고 피크를 쥔 손가락이 기타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듯이 치는게 편하실거에요. ^^ (손목의 모양이 V자 모양으로 아래로 꺾이게)

그런데 자세는 사실 리듬6 중후반 가면서 커트리듬이나 팜뮤트, 빠른 16비트 리듬을 배우면서 교과서와 같은 켄지님 동작을 따라하다보면 저절로 해결되기는합니다. ^^ 이대로 한 1년후면 저보다 앞서나가실거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오동나무한그루 2023.03.04 08:01  
별맛콜라님! 정말 든든합니다! 마치 옆에서 말해주는거 같아요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스트럼자세는 글을 읽어보며 그리고 영상을 보며 계속 고쳐나가야 겠어요!
저는 이런 커뮤니티가 있어서 외롭지 않답니다!ㅎㅎ
포기하지 않고 쭉 연습해 나가겠습니다!
진심 2023.03.04 09:09  
와 음색이 너무 좋아요 :) 술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술잔을 들게 만드는 것 같아요 ㅎㅎ. 연습 올리시는 거 보면 점점 실력이 느시는 게 보이네요. 잘 듣고 갑니다!
오동나무한그루 2023.03.04 15:30  
ㅠㅠ감동 감사합니다!!
제목
현황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363 명
  • 어제 방문자 1,622 명
  • 최대 방문자 6,607 명
  • 전체 방문자 1,453,592 명
  • 전체 게시물 4,279 개
  • 전체 댓글수 15,484 개
  • 전체 회원수 7,67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