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실력점검
실력점검

'들었다 놨다' 실력점검 부탁드립니다.

'들었다 놨다'는 16비트 3번 리듬 배울때 나오는 연습곡인데 F코드가 너무너무 안되서 건너뛰었던 곡입니다.


요즘 연습중인 '바운스'에 F코드가 무지 많이 나오는데 무려 125bpm의 템포로 F코드를 연습하다보니까, 이제 F코드가 좀 된다 싶어서, 예전에 지나쳤던 '들었다 놨다'를 다시 도전해 보았습니다.


아직 F코드가 매끄럽지는 않지만 리듬6 교재를 빨리 끝내고 싶은 욕심에 완성도가 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이대로 영상을 올려봅니다.



연습 포인트



1. F코드 연습


진짜 F코드는 '바운스'때문에 2달 넘게 연습한것 같습니다. 7천번 넘게 한거 같아요. ^^;; 아직 여전히 어려운 코드입니다만 그런대로 어설프게나마 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팜뮤트 + 커트리듬 연습


팜뮤트를 칠때는 손이 하현주로 갔다가 커터를 치면서 다시 사운드홀쪽으로 이동하는데 손동작이 좀 정돈이 안되고 어우선해 보입니다. 이런 부분은 앞으로 고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팜뮤트와 커트 사운드도 좀 지저분하게 들리는것 같습니다. 뭔가 힘이 많이 들어간? 기타를 때려 부수는 듯한 소리가 나는것 같고, 중간중간 버징도 많이 들리네요. 계속 연습하겠습니다.



3. 섹션 연습하기


섹션은 어렵지 않게 치게 되는것 같은데, 영상으로 보니 긴장을 해서인지 좀 많이 머뭇거리네요....왜 영상만 찍으면 긴장을 하게 되는지...ㅠㅠ 긴장을 해서 몸이 잔뜩 웅크려진채 치는게 영상에 그대로 보이네요. 중간에 긴장 풀려고 어깨를 쫘악 펴는 모습까지 나옵니다. ㅎㅎ



이제 리듬6 교재의 연습곡이 '바운스', '아메리카노', '나는 나비' 3곡 남았네요.....ㅠㅠ 마지막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켄지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12 Comments
켄지 2021.12.25 22:36  
F는 바레코드가 훨씬 더 잘 되실거예요. 약식폼이 확실히 더 어렵습니다. 바레코드가 훨 쉬운데 편한 코드폼으로 우선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중간 섹션도 정확하게 맞게 연주하시는군요. 코드 전환에서 사소한 디테일은 나중에 챙기셔도 되고요 지금처럼 쭉 해보셔요.

지금은 곡 전체적인 진행을 (지금처럼) 잘 숙달시켜 나가시면 됩니다. 곡 전체의 분위기를 기억해두시면 되고요. 앞으로는 진행하는 과정에서 조금 달라지는 부분들, 그러니까 리듬이 변경되는 부분들만 조금 더 집중해서 만들어두시면 확실히 완곡하는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이 부분은 다운 스트럼으로 하는데 그 부분 리듬이 두번 다 빨라져 버리는데, 여기도 박자 카운트가 정확하게 지켜지면서 다운스트럼도 박자에 맞춰서 읏따다다다다다다~ 이렇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드 움직임은 앞으로도 계속 업그레이드 되실거고요 훨씬 더 잘 움직이시게 될겁니다. 템포 많이 올라오셨는데 정말 연습량이 눈에 보여요~ ㅎㅎ 충분히 잘 만들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콜라님 수고 많으셨어용~

Congratulation! You win the 44 Lucky Point!

별맛콜라 2021.12.25 23:07  
댓글보고 그..녀..는....읏당당당당당 당. 하는 부분을 신경써서 들어보니 박자가 잘 안맞네요. ㅠㅠ 섹션부분은 좀 대충 연습한거 같기도 합니다. 연습을 더 해서 박자감각을 자꾸 길러야겠습니다.

저는 '들었다 놨다, '바운스', '나는 나비', '슈퍼스타' 처럼 신나는 곡이 좋습니다.

'들었다 놨다'는 앞으로 실력이 향상되면 유튜브에 있는 켄지님 커버영상처럼 펑키리듬도 넣고 더 다양한 리듬을 넣어서 비슷하게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45 Lucky Point!

김지훈 2021.12.26 15:31  
정말 열심히 하신 흔적이 눈에 보이네요!!!
연주 잘 들었습니다.^^
별맛콜라 2021.12.27 00:49  
감사합니다. ㅎㅎ 열심히 하긴 했지만 실력은 많이 미흡하네요. ^^
테드레곤 2021.12.26 22:28  
와~ 역시 연습을 공들여 하신 흔적이 뿜어 나오네요. 저는 이곡을 거의 몰라서 리듬강의 들을 때 패스해 버렸어요 ㅋ
리듬강의 끝나실 때까지 화이팅!!
별맛콜라 2021.12.27 00:50  
저도 잘 몰랐던 곡인데 연습하면서 자꾸 들으니까 너무 좋고 신나는 곡입니다. ^^ 켄지님이 기타 커버하신 영상 추천드려요. 펑키리듬 섞어서 리듬이 엄청 신납니다.
모키 2021.12.27 10:52  
대학 축제 때, 데이브레이크가 와서 직접 들었던 노래죠 ㅎㅎ
신나는 노래라서 재밌을 것 같습니다. 실제 영상보니 어렵긴 어렵네요..
별맛콜라 2021.12.27 10:55  
모키님 실력이라면 충분히 잘하실것 같습니다. ^^ 저도 모키님 따라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행복한꾸양 01.13 10:54  
우와 저 이 노래 좋아하는데 그냥 안 치고 넘어갔던 곡이에요! 별맛 콜라님 매번 열심히 하시고 나날히 발전하시는 모습이 넘 멋지세요. 항상 응원합니다. 저도 수강 끝난 거 아르페지오 다시 결제하려고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32 Lucky Point!

별맛콜라 01.13 12:56  
응원 감사합니다. ^^
꾸양님은 아르페지오 벌써 후반부이신데 저는 아직도 리듬6가 끝날 기미를 안보이네요.

저도 오늘 아르페지오 수강신청했어요. 리듬6 진도가 너무 느려서 병행하려구요. ^^ 꾸양님도 화이팅입니다!!
행복한꾸양 01.14 07:46  
저 다시 보니 이 노래 쳤었네요 블로그에 기록이 있어요 ㅋㅋㅋ까먹었었네용
저도 리듬6 나중에는 병행해서 했었어요! 그러니 훨씬 재밌고 덜 지루하더라고요. 화이팅!!
별맛콜라 01.14 10:04  
아 꾸양님도 '들었다놨다' 치셨군요. 연주 잘 보았습니다. 확실히 꾸양님은 매끄러운 왼손 코드전환과 칼박자가 장점이신거 같습니다.^^
제목
현황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68 명
  • 어제 방문자 367 명
  • 최대 방문자 902 명
  • 전체 방문자 643,385 명
  • 전체 게시물 3,340 개
  • 전체 댓글수 12,401 개
  • 전체 회원수 6,833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