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나의다짐
나의다짐

항상 계획대로 진행되긴 힘드네요ㅎㅎ^^: 현재 진행상황, 새로운 계획과 다짐.

기타등등 6 1086

 안녕하세요! 1월달에 호기롭게 나의 다짐란에 1,2월달에 독학의 시작과 리듬기초를 끝내보고 싶다고 한 대학생 회원입니다..ㅎ(지금 생각하면 조금 부끄럽네요..)

 기타연습을 나름 열심히 하긴 했는데, 독학의 시작을 수강하고, 연습하면서 든 생각이 '아, 이거 연습을 '제대로'하면 그렇게 빨리 진도를 나갈 수 있는것이 아니구나' 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ㅎㅋㅋㅋ 역시 헬스도 그렇고, 공부도 그렇고, 기타도 그렇고.. 세상에 빠르게 무언가 얻을 수 있는 일은 없는 것 같네요.. 그래서 더욱 꾸준히 해볼 생각입니다. 

 

 현재 진행 상황은 독학의 시작 Bm코드 강좌 즈음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바레 코드의 전환은 시간이 더더욱이 오래 걸리는 것 같아요. 그래서 새로운 목표와 계획을 짜고자 다시 한번 글을 작성해봅니다(저는 계획 짜는 것을 좋아합니다.. 실행을 잘 못해서 문제지..)


 우선 독학의 시작을 2월 안으로 진도를 다 뺄 생각입니다. 그리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이곳에서 열심히 연습한 것을 보여주시는 회원님들처럼 영상을 남겨보며 연습할 생각입니다. 그 후 리듬 기초 강의를 들어가려 합니다. 그래도 대략적인 계획만 세워보면 리듬 기초는 6월~7월까지는 완강, 그에 걸맞는 연습을 해보려 합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 공부량이 많은 학과라 기타를 소홀히 할까 걱정은 되지만 시간 아끼고 아끼며 기타 연습해보겠습니다! 처음에 응원 너무 감사히 받았고, 앞으로는 자주 이곳에서 연습하고 활동하며 커리큘럼 잘 따라가겠습니다! 

6 Comments
별맛콜라 2021.02.22 15:11  
응원합니다!

저도 아르페지오까지 치다가 코드14부터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니까 나중에 어려운 코드와 리듬이 나오니까 감당이 안되더라구요. 기타를 배우면서 느끼는것인데 빨리 빨리 잘치는것보다 꾸준히 얼마나 오래동안 칠 수 있는지가 중요한것 같아요. 기타등등님도 일일기타와 함께 꼭 원하시는 목표를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기타등등 2021.02.23 21:48  
별맛콜라님! 감사합니당 작성해주신 글이랑 연주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ㅎ 특히 별맛콜라님께서 자기객관적 피드백하시는 걸 보았는데,  그런 포인트들이 기타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는 점, 저도 많이 배웠습니다! 연습량도 많이 가져가고 싶은데 방에서 혼자 연습할때 주변 방에 민폐일까봐 조심조심 치고 있네요ㅠ
앞으로 자주 인사드리고 소통해가며 실력 키워나갔으면 좋겠습니다ㅎ
켄지 2021.02.23 23:30  
처음에는 생각보다 진도가 빠르게 나가지는 않는데, 그게 일반적입니다. 넘 걱정하지 마셔요 ㅎㅎㅎ
Bm까지 진행중이시라면 약간 난관에 봉착해 있으실수도 있지만요 손가락으로 코드를 잡고 움직이는 패턴을 반복하면서 익숙해지시는 방향으로 천천히 나아가시면 됩니다. 손가락이 제대로 움직이려면 시간이 걸리니까요. 느긋하게 하셔요~ ㅎㅎ 일정을 잘 조율하시는 듯 하니 학교 공부도 잘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취미로 지금 잘 닦아두시면, 평생 음악을 즐겁게 연주를 할 수 있게 되실거예요. 화이팅입니다!!
기타등등 2021.02.26 18:08  
감사합니다! 정확하십니다ㅎㅋㅋㅋ 약간의 난관(코드 전환의 정확도)에 봉착해서 2주일?째 진도를 나가고 있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방향성에 있어서 불안함은 1도 없는 것이 제가 현재 무엇을 하고있는지, 어디까지 한건지, 앞으로는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커리큘럼이 잡혀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느긋하게, 천천히, 오래, 즐겁게 즐겨보겠습니다!
행복한꾸양 2021.02.25 20:45  
공감합니다.. 빠르게 진도 나가고 싶지만 실상은 쉽지가 않네요 ㅎㅎ. 마치 언어공부 같다고 저는 생각했어요~ 매일 꾸준히 해야하고 실력 증가도 잘 보이지 않지만.. 어느새 한 칸 한칸 올라온 모습이 보인다는 점에서요. 독학 화이팅입니다~ 저는 간호학과 공부 할 때 너무 하기 싫어서 ㅋㅋㅋㅋ 아이러니하게.. 시험기간에 더 꾸준히 기타 잡았던 것 같아요. 막상 시험 끝나고 놀 때가 적었더래는........ㅎㅎ. 화이팅!

Congratulation! You win the 16 Lucky Point!

기타등등 2021.02.26 18:10  
감사합니다! 맞아요ㅋㅋㅋㅋㅋ 저도 시험기간, 과제가 많을 때는 기타가 왜이렇게 치고 싶은지..ㅎ 막상 시험보면 놀게 너무 많아서 기타는 생각이 잘 안 난다는게 함정입니다...ㅋㅋㅋㅋㅋ 행복한 꾸양님도 계속 발전해나가시는 모습 잘 보고 있습니다! 일일기타 후배로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ㅎㅎ
제목
현황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1,478 명
  • 어제 방문자 4,007 명
  • 최대 방문자 6,607 명
  • 전체 방문자 1,377,599 명
  • 전체 게시물 4,259 개
  • 전체 댓글수 15,415 개
  • 전체 회원수 7,65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