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실력점검
실력점검

안치환 "내가 만일" 실력 점검 부탁드립니다.

"아침이슬" 연습이 너무 오래 걸려서, 안치환의 "내가 만일"을 동시에 연습했습니다. ^^


아침이슬이랑 같은 C코드 계열의 곡이라서 연습하는데 전반적으로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영상으로 보니 여전히 소리가 좀 지저분하고 코드 전환이 어색하네요. 



그래도 심기일전해서 잘할때까지 열심히 할 예정이오니 격려와 채찍 차원에서 영상 보시고 많은 도움말씀과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2 Comments
켄지 2020.09.27 03:26  
16비트의 경우 2박과 4박에 강세를 굳이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은 2박, 4박에서 조금 더 세게 치시는게 느껴지는데요. 실제로는 매 정박에 강세를 균일하게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박에 [따-다단] 하실 때 따에서 강세, 다단은 약세인데 다단이 좀 세다보니 전반적으로 볼륨이 큰 느낌이 납니다. 이 부분은 지금보다 더 약하게 (거의 들릴랑말랑하게) 컨트롤 해보시는 연습으로 발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오른손 액션이 조금 크신데, 스트럼 하시는 균일함도 어느정도 느껴지기 때문에 이걸 유지하시면서 지금보다 훨씬 약하게 스트럼을 해 주시면 완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제는 1박자 간격을 정확하게 유지하는 연습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드14에 메트로놈 부분인데요. 메트로놈 60에 맞춰서 스트럼 연습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ㅎㅎ 확실히 사운드는 괜찮으시고요. 디테일을 조금 더 보강하시면 더할나위없이 깔끔하게 완성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 상태로 더 숙련이 되면 코드 전환이 더 빨라지면서 리듬을 본격적으로 입혀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사실 코드14에서 가장 어려운 두 곡을 해보신거고요. 이 정도 나오시는거면 저는 굿 좋다고 생각합니다. 디테일을 완벽하게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는 건 제 생각엔 거의 불가능하고요 연습량이 쌓이면 나중에 전반적으로 디테일이 좋아집니다. 템포 정확히 맞추는 연습을 조금씩 해보시면서 다음으로 넘어가보시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정말 연습 많이 하신게 느껴집니다. 흐흣 별맛콜라님 화이팅!
별맛콜라 2020.09.27 16:45  
켄지님 한가지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답변달아주신 시간을 보니 엄청 늦게까지 고생하고 계시네요.
밤늦은 시간임에도 세심하고 디테일한 답변을 달아주신 수고에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혹시 하나라도 가르침을 놓칠까봐 켄지님 달아주신 답변을 한 20번 정도 읽고 또 읽었습니다. 영상도 켄지님 직접 치신 샘플영상이랑 비교하며 여러번 다시 보았습니다. ^^  쪽집게 같은 조언 덕분에  깨달은 부족한 부분을 연습을 통해서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1. 따 - 다단에서 다단은 들릴랑 말랑 작게 쳐야한다는건 저도 머리로는 이해하고 있지만, 실제 적용에서 잘 안되네요. 더 열심히 할께요.

2. 1박자 간격이 들쑥 날쑥한것도 제 스스로 인지는 하고 있는데, 이것도 생각처럼 쉽지는 않네요. 메트로놈을 사실 잘 안쓰는데 습관을 바꿔보겠습니다.

3. 오른쪽 팔꿈치도...기타 시작전에는 몸통위에 있다가, 긴장하면 몸이 오그라들면서 상판쪽으로 점점 내려가는 습관이 있는걸 말씀해 주셔서 깨달았네요. 연습하겠습니다.

4. F코드 검지가 많이 올라간것도 알고는 있는데 잘안되네요.  Cadd9에서 F로 연결되는게 맘이 급하다 보니 검지가 점점 올라가네요. 연습해서 바로잡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알려주신 내용 중 혹시라도 제가 잘못 이해한 부분이 있을까 확인차 질문 한가지만 드리고자 합니다.★★

16비트의 경우 1,3박은 근음위주의 줄만 살짝 치고 2,4박은 6줄을 모두 스트럼 하는걸로 강약을 고려하면서 치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이때 2,4박은 약간 세게 친다고 알고 있었거든요....그런데 2, 4박을 좀 세게 칠 필요는 없이 1,2,3,4박을 모두 균일한 강세로 치는게 좋다는 말씀인가요? (단 1,3박은 근음 위주로 쳐야하는건 맞는건가요?)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열심히 하겠습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25 Lucky Point!

제목
현황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651 명
  • 어제 방문자 2,703 명
  • 최대 방문자 6,607 명
  • 전체 방문자 1,445,069 명
  • 전체 게시물 4,272 개
  • 전체 댓글수 15,476 개
  • 전체 회원수 7,67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