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기타 독학 상담 게시판
기타 독학 상담 게시판

교재에 관한 문의입니다!

성경 6 1444

* 다 쓰고 보니 너무 주접이 많습니다.. ================= 아래가 질문이니 그곳만 보셔도 됩니다!


기타를 시작하면서 정성하 기타리스트와 같이 핑거스타일을 원하며 재즈느낌의 연주를 원했습니다만..

교회 관련된 기타내용을 찾다가 켄지님을 알게 되었고 지금은 쳐다 보지도 않았던 피크를 주로 쓰고 있습니다.

나중에 핑스나 재즈 또한 하긴 할 겁니다만, 스트럼의 매력을 이미 느껴서 피크를 내려놓는 일 또한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tab악보로 황혼으로 입문해서 슈가송과 비터스텝(일본 애니 노래) , 네모의 꿈(장재훈) , 징글벨 (토미 임마누엘) 등등 쳐왔습니다만..

어릴 때 피아노를 치면서 흑건 등등 악보로만 쳤지 코드로는 단 하나도 제대로 치지 못해서 (C코드 하면 도미솔.. 딱 세개 누르는 정도)

기타에서는 그러지 말아야지! 하고 시작했는데 피아노와 똑같이 TAB밖에 못 치는 제일 싫어하는 실력이 쌓였습니다.

(마치 리듬게임 하듯이 그냥 외워서 누르면서 악기를 따라하는 스타일)


워십기타 리빌딩을 통해서 그나마 몇몇 코드들을 눈에 익히게 되었고 1학기가 끝나고 과동기들과 간 캠핑에서 기타로 반주를 하게 되며

참으로 모르는 코드들이 많다 싶었습니다. (그 전에도 특창 등등 요청이 있었을 땐 준비기간이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든 tab나 강의로 대체가 됐었죠..)

근데 캠핑에서 동기가 대충 듣고 즉석에서 미약하게나마 따서 치는 걸 보고 마음에 불이 타올랐습니다..

여기 멈춰있으면 안 되겠다고, 공부같아서 귀찮고 내버려뒀던 코드를 제대로 쳐야겠다고


해서 워십기타 리빌딩만 보던 제가 일일기타에 코드리빌딩 강의를 구매했습니다.

커리큘럼 상 선행되어야 할 강의들을 전 켄지님이 만족하실 만큼 못 할 겁니다. 아직 스트럼이나 기본 자세에서 어긋난 부분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앞 부분은 모두 책으로 구매해서 익히고 코드리빌딩을 다 수강하면 6.상대음감 까지 수강해서 나의 것으로 만드는게 일단 목표입니다.


책을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있던데,

코드리빌딩은 새로 출시된다고 들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충 몇월 초,중,말에 나올까요?

리듬스트럼 1,2권은 "통기타 리듬 6" 대신 구매한다고 생각하고 나머진 전부 구매하면 되나요?

귀카피북은.. 아마 좀 걸릴 것 같아보여서 추후에 따로 구매할 에정입니다.

또 추가로 새롭게 되거나 출시 계획이신 교재가 있나요?


주접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쓰다보니..


통기타 코드 14

통기타 리듬 6 ( => 리듬스트럼 1,2권 )

통기타 아르페지오 패턴 5

통기타 리듬 스트럼의 모든 것 3

통기타 리듬 스트럼의 모든 것 4

켄지의 코드북 ( 정식 버전? 발매 예정..이라고 들은 것 같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


// 워십기타 스타트 ( 제 권유로 동기가 구매해서 조금 훑어봤습니다, 얻어갈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근데 괜히 또 기초 부족한 부분을 소홀이 하는 건 아닐까 무섭기도 합니다 )

// 워십기타 리빌딩 ( 보유 중 )

송북셀라 




======================================================

켄지님의 모든 교재를 구매하려 할 때 최종 구매목록을 아래와 같이 하면 빠뜨린 거 없나요?


통기타 코드 14

통기타 리듬 스트럼의 모든 것 1,2,3,4 (리듬6이 대체됨)

통기타 아르페지오 패턴 5

코드리빌딩 (출시예정)

귀카피북 (출시예정)

송북셀라


워십기타 스타트 / 리빌딩 (보유)


6 Comments
성경 2021.07.19 11:11  
공지를 이제 봤는데 단선율 악보집도 있군요! 언제일지는 모르나 물론 출시되면 구매 예정입니다
성경 2021.07.19 20:37  
+ 코드집 택배값 때문에 참자!란 마인드였는데(구두쇠..) pdf로 파네요!
어차피 책장을 차지할 책은 새 버전이 될터이니 해당 pdf를 구매하려 하는데 내용 차이는 없나요?
켄지 2021.07.19 21:29  
옙 똑같습니다. 그걸로 하시면 되시고요 pdf로 다운로드 받으셔서 아이패드에서 보시면 됩니다. ㅎㅎ
켄지 2021.07.19 21:28  
성경님 안녕하세용! 주접이라뇨 재밌게 읽었습니다. ㅎㅎㅎ
코드리빌딩은 코드북을 보시면 되니까 아직은 괜찮으실거고요. ㅎㅎ 현재는 연말까지 내는 것이 목표인데 리듬스트럼 1,2권이 딜레이가되어 아마 내년 초쯤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존 내용에 연습할 수 있는 패턴들이 왕창 수록되고요. 더불어서 내용 설명도 많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뼈대는 코드북이랑 동일하고요. ㅎㅎ

제 교재는 적어주신대로가 맞고요. 추후에 "워십기타송북플로우"가 출간될 예정입니다. 어려운 곡들 연습할 수 있도록 준비된 교재입니다. 그 외에는 똑같습니다. 아, 통기타 코드14는 다음쇄에서 절판되고 이름이 바뀔 예정입니다. 내용은 똑같고요 판형이 커집니다. 그리고 연습곡이 더 추가되는 시스템이 될거 같습니다. ㅎㅎ

** 플로우 관련 설명은 오늘 업데이트 했습니다. 참고 부탁드릴게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jP3ybtoB8p3AFM4f0wX6Kg/community?lc=UgyWOQnGAl632w-n2Qh4AaABAg&lb=Ugy0DGNT0ZywoEomONF4AaABCQ)
성경 2021.07.19 21:59  
헉.. 태어나서 평생 연예인 덕질해본 적이 없는데 신규 음반 발매되는 소식을 들은 느낌이에요!
다친 손가락 많이 보살펴주세요.. 매우 소중한 아이에요..
소중한 책 한 권 한 권 감사히 보겠습니다
켄지 2021.07.19 23:19  
옙 고맙습니다. ㅎㅎ 열심히 준비해 보겠습니다. ㅎㅎ
제목
현황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398 명
  • 어제 방문자 1,622 명
  • 최대 방문자 6,607 명
  • 전체 방문자 1,453,627 명
  • 전체 게시물 4,279 개
  • 전체 댓글수 15,484 개
  • 전체 회원수 7,67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