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커버신청곡
커버신청곡

마커스 - 다시 새롭게(Renew us, again) 커버 신청합니다.

안녕하세요 켄지님.

밴드에서 <마커스 - 다시 새롭게>를 합주하고자 합니다.

세션은 드럼/베이스/키보드/통기타 입니다.


저는 통기타를 맡았는데, 어떻게 연주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리듬 6에서 배운 리듬을 갖고, 혼자서 곡 진행을 만들어보려고 3주 정도 곡을 들으며 연습하고 있는데 

싱코페이션이 많고, 리듬을 구성하기가 어렵네요.

저는 현재 '3. 아르페지오' 수강을 하고 있는 정도의 수준입니다.


참고가 되실까 하여, 마커스 페이스북에 올라온 <다시 새롭게> 악보 올립니다.

3 Comments
켄지 2021.02.03 21:17  
섭님 안녕하세요! 저라면 기본 8비트 2번 팜뮤트로 진행을 할거 같습니다. 일렉이 없기 때문에 몹시 밋밋한 밴드곡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쿠스틱이 그만큼 커버해줘야 할 공간이 큰데요. 이정도 곡이라면 숙련도가 몹시 영향을 많이 미칠거 같습니다. 섹션이 많네요. 너무 많네요. ㅋㅋㅋㅋ 이 정도면 가사가 안 들릴 지경인데요. ㅋㅋ 구간마다 들어가는데다가 심지어 섹션에서 코드에 힘을 많이 줬네요 ㅋㅋ ㅠㅠㅠㅠ 똑같이 커버한다면 쉽지는 않을테고요. 심플하게 구성한다면 팜뮤트 + 섹션으로 거의 해결이 가능할듯 보입니다. 팜뮤트가 되신다면, 섹션이랑 어려운 코드 몇몇군데만 후벼파시면 될듯 합니다.

악보는 한 페이지짜리로 말고, 송폼 그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코드만 적힌 악보를 직접 만들어 보세요. 몇 페이지 나올거예요. 그리고 노래를 들으시면서 섹션이 나오는 구간을 체크체크 해 나가세요. 그러면 일반 리듬구간과 섹션 구간이 눈에 보이실겁니다. 이런 곡은 곡 전체를 조망하면서 기억하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구성을 잘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후에 섹션이 여러종류가 나오므로 섹션의 리듬을 악보에 추가로 기입하세요. 미디엄 템포에서 이렇게 섹션 많은 곡은 오랜만이네요. ㅋㅋ 여튼, 그걸 가지고 음원을 틀고 반복연습을 해 나가시면서 섹션의 위치와 종류를 모두 구분해서 연주해 나가셔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유가 생기면 그때 후렴에서 16비트 4번 패턴을 넣어보세요. 그리고 이게 연주가 잘 된다 싶으면 그때부터 4번 리듬을 변형해 나가면서 디테일을 만들거나 빈 공간을 채워나가게 됩니다.

그러니 어쿠스틱으로 완성버전 만들려면 시간은 조금 걸리실 것 같습니다. 제가 여러 일이 있는지라 지금 커버하기는 조금 어려운데 위의 가이드대로 한번 도전해 보시고요. 안 되시는 점 있으면 다시 댓글 남겨주세요!
홍종민 2021.02.03 22:08  
SEOB님! 좋은 찬양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신나는 곡이네요 ~ bpm 도 115의 알레그레토 16비트로 깔끔하게 치기는 쉽지않은 속도이고 8비트 팜뮤트로만 쭉 가기엔 코러스 부분가면 좀 뭔가 허전해질수도 있고.. 켄지님이 좋은 가이드를 해주실 거라 믿습니다~ ㅎㅎ!!

개인적인 의견을 보태자면...

전 들으면서 악보만 보고.따라쳐봤더니 계속 뭔가 어색하다..D-A/C#-E/G#-Fdim7 여기가 보이싱 연결이 뭔가 어색하다...운지폼을 5플랫에서 D로 잡고 A/C#은 근음을 6번줄 9플랫로, E/G#은 근음을 5번줄 11플랫으로 Fdim7 은 5번줄 8플랫을 잡는 형태로 해봤더니..전환하기도 힘들뿐더러 뭔가 좀 상당히 어정쩡한 소리가 나더라구요.그렇다고 로우포지션에서 전환하다가 갑자기. Fdim7을 잡으러 8플랫까지 가는것은 현재 연주곡이랑도 안맞는거 같고

근데 영상을 보니 심종호 간사님은 2플랫 카포를 끼우시고 G다이어토닉코드폼으로 연주하시네요 . 이렇게 가야 어쿠스틱에는 좀더 어울리는게 맞는거 같네요. 일단 D-A/C#-E/G#-Fdim7  이 코드 폼이 C-G/B-D/F#-Eb dim7 로 바뀌면 보다 자연스러워지는 느낌. 그리고 다른 부분에서도 코드전환이 좀더 부드럽게 이어지고 일관성이 있어지는 느낌? 그리고 왼손이 쉬워지니까 오른손도 따라가기가 한결 수월한 듯한 느낌임다..
홍종민 2021.02.03 22:21  
참고로 마커스 임선호님의 일렉만 따로 떼어서 보여주는 영상도 있네요 .. https://youtu.be/FwAs5yMw77g 역시 임선호 교수님은 ....
제목
현황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243 명
  • 어제 방문자 4,007 명
  • 최대 방문자 6,607 명
  • 전체 방문자 1,376,364 명
  • 전체 게시물 4,259 개
  • 전체 댓글수 15,415 개
  • 전체 회원수 7,65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